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질병 없는 삶

얼굴 독소배출 지압법

내 손이 약손이다! 독소 배출 셀프 마사지
          누구나 아름답고 멋있는 몸매를 갖기 원한다.
          만약 몸 속에 노폐물이 쌓여 있다면 그것은 심신의 독이 되어
          건강하고 아름다운 생활을 꿈꾸지 못하게 만든다.
          손의 힘을 믿고 마사지를 해 나가면 부종이 없어지고 몸매도 바로잡힐 뿐 아니라
          마음마저 편안함을 느끼게 된다. 이제부터 마사지 플랜을 짜 보도록 하자.

 

갈고리 모양 
검지나 중지의 제1관절과 제2관절을 90도로 구부려 갈고리 모양을 만든다. 근육을 풀어 주고 싶은 부위에 제2관절을 대고 꾹 누른다. 이것만으로도 상당한 자극이 되기 때문이다. 얼굴이나 발 같은 세밀한 부위에 많이 사용하는 손동작이다.
주먹 모양 ∥
엄지를 손 안으로 넣고 주먹을 쥔 상태. 검지와 중지, 약지, 소지의 제2관절을 원하는 부위에 대고 힘을 준다. 허벅지나 히프처럼 면적이 큰 곳을 마사지할 때 편리한 손동작이다. 근육을 문지르고 풀어 주는 효과가 높다.
비트는 모양 ∥ 종아리나 허벅지처럼 면적이 큰 부위를 풀어 주고 싶을 때 사용한다. 양손에 힘을 주면서 역방향으로 미끄러져 가듯이 조금씩 이동하는 동작을 취한다. 손가락 끝을 피부에 대도록 하는 것이 요령. 자극받은 곳이 따뜻해지면 효과가 나타나는 증거이다.
쓸어 내는 모양  풀어 낸 노폐물을 림프 흐름에 맞추어 끌어올릴 때 사용하는 테크닉이다. 피부와 접촉하는 손가락 전체에 힘을 주면 훨씬 효과을 볼 수 있다. 원하는 부위를 쓸어올릴 때 무조건 힘을 많이 주는 것보다는 적은 힘으로 부드럽게 흐르듯이 쓸어올리도록 한다.




얼굴을 작게 만든다


엄지를 턱끝에 댄 뒤 검지를 갈고리 모양으로 한뒤 얼굴선을 마사지한다. 턱의 앞쪽부터 뒤까지 뼈를 따라 움직인다. 턱을 약간 앞으로 내밀면 동작이 쉬워진다.
엄지를 턱끝에 대고 검지를 갈고리 모양으로 한 뒤 볼을 마사지한다. 콧방울 옆에서 광대뼈 아래를 지나 관자놀이까지 마사지하고, 입가부터 관자놀이까지도 같은 요령으로 반복.
엄지를 관자놀이에 대고 검지를 갈고리 모양으로 한 뒤 제1관절로 눈썹 앞에서 끝 부분까지 쓸어 낸다. 이때 엄지에 힘을 주면 훨씬 동작이 쉬워진다.
엄지와 검지로 볼살을 쥐고 문지른다. 검지를 볼살에 대고 엄지 바닥 부분으로 군살을 아래에서 들어올리듯 쥔다. 반대쪽 볼도 같은 요령으로 실시한다.
손바닥 전체로 볼을 리드미컬하게 쓸어올린다. 한손으로 얼굴선에서 관자놀이까지 쓸어올리고 곧바로 다른 손으로 따라 한다. 반대쪽 볼도 같은 요령으로 실시.


               건강하고 아름다운 얼굴은 얼굴선에 의해 좌우된다.
               얼굴선과 목의 경계가 뚜렷해야 예쁜 얼굴을 만들 수 있다.
               마사지를 통해 노폐물이 배출되고 피부의 흐름이 좋아지면 얼굴이 샤프해지고
               피부색도 훨씬 윤기가 나게 된다. 각 동작은 2~3회 정도 반복한다.

            ★ point
              턱뼈에 붙은 살을 의식한다.
              지나치게 힘을 주지 말고 크림 등을 발라서 손이 쉽게 움직이도록 한다.

'건강관리 > 질병 없는 삶'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물과 비만의 관계   (0) 2009.08.15
하체 독소배출 지압법  (0) 2009.08.06
준비 운동 꼭 하세요   (0) 2009.08.06
살이 빠지는 과 살이 지는 과일   (0) 2009.08.06
먹으면 살이 빠지는 음식  (0) 2009.08.06